창의

창의교육으로 미래역량의 기초를 세웁니다.


▶ 수학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다양한 교구을 이용해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창의수학을 전 학년이 주당 1시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     1,2학년은 수학시간에 플레이팩토 먼슬리 교구를 사용하고 창체로 1시간을 추가 편성하여 수학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. 


▶ 나사에서 계발한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인 ODYSSEY OF THE MIND의 한국 프로그램인 나사창의융합을 도입하여 전 학년이 주당 1시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
▶ ‘한국과학교육개발원’과의 MOU를 통해 4~6학년이 10주에 걸쳐 회당 2시간 씩 창의과학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.


▶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로서 전 학년이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코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, 3~6학년은 창의적체험활동에 코딩교육 심화와 사물인터넷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
▶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로서 디지털 교과서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 학년이 태블릿 PC로 수업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.

 

▶ 전교실과 강당, 운동장까지 와이파이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


▶ 원격교육 선도학교로 쌍방향 화상 수업을 전학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
▶ 창의교육을 위한 창의교육 전용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
▶ 학생동아리 활동으로 소프트웨어 동아리와 OM(ODYSSEY OF THE MIND)동아리, 테라코타 동아리, 비즈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